HUNET CAMPUS

[플립러닝] 하이퍼포머가 챙기는 영업의 디테일, 전략적 영업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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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verview

거래처는 담당 영업사원에게 깊은 관심과 이해를 똑같이 바라고 있습니다.
많은 거래처를 관리해야 하는 영업 상황에서 영업 담당자는 높아져만 가는 고객의 요구를 어떻게 만족시켜 줄 수 있을까요?

본 과정은 영업사원들에게 고객과 대면하지 않는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전략적으로 영업 계획을 세울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합니다. 다양한 전략과 Tool을 통해 업무계획을 보다 분석적/계획적으로 세우는 방법을 학습하고,
담당 영역에서 높은 성과를 얻는 하이-퍼포머(High-Performer)가 되기 위한 구체적인 Action Plan을 수립해 봅시다.

Instructor

“고객이 요구하기 전에
먼저 제안하는 영업사원이 되고 싶으십니까”

홍종혁 소장

세일즈 마스터 컨설팅 대표이사/ 전임강사 (2006 ~ 현재)
現 Miller Heiman 한국 파트너
前 현대해상화재보험 광화문 영업소장
前 계몽사 영업교육팀
前 현대산업개발 아이서비스 경영지원팀
前 한미파슨스 인사팀
前 Sk 브로드밴드 유통망기획팀
前 LG전자 인재육성팀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졸업(석사 / 인적자원개발전공)

Target

다양한 전략과 Tool을 통해
현업에서 효율적인 세일즈 프로세스를 설계하고 싶은
영업담당자
목표와 고객 관점에서
계획을 수립하고 성과창출형 영업인재가 되고 싶은
영업담당자
고객이 말하기 전에
고객의 이슈와 전략을 선제적으로 준비하고 싶은
영업담당자

Curriculum

·온라인

모듈명 차시명
01 Sales Strategy 01 글로벌 Top Sales Organization의 영업관리 트렌드
02 프로세스로 설계하는 영업관리, 세일즈 퍼널(Sales Funnel)
03 과학적인 성과관리 시스템의 구축, 영업 목표 관리
02 Sales Buying Power 04 한 번의 미팅도 성과로 연결하는 영업기회 분석, 거래처 관리 매트릭스
05 고성과 영업담당자들이 보이는 차별점, 영업기회 설계와 구매센터 분석
06 모든 고객을 상대할 필요는 없다, 의사결정자 대응 전략
07 구매 센터 안에 내 편이 있다, 이해관계자 활용 전략
08 핵심 고객의 전략적 관리를 위한 구성 요소 분석 : 1. 기회 요소
09 핵심 고객의 전략적 관리를 위한 구성 요소 분석 : 2. 장벽과 원동력
10 핵심 고객의 전략적 관리를 위한 구성 요소 분석 : 3. 경쟁 상대
03 Relationship Management 11 영업 생산성을 높이는 우선순위 분석, 테리토리 관리 매트릭스
12 경쟁사를 이기는 진짜 관계의 설계, 고객관계 구축 전략
13 경쟁사를 이기는 진짜 대안의 설계, 고객유형 별 셀링 전략
14 경쟁사를 이기는 진짜 신뢰의 설계, 고객관계 관리 전략
04 Value Selling 15 고객의 고민에 답하는 영업, 가치 제안 영업 (Value Selling)
16 고객이 요구하기 전에 제안하는 영업, 제안 개발 프로세스 (Offering)

·오프라인(8시간)

  모듈명 교수법 연계 포인트
01 가망 및 기존 거래처 관리를 위한 사례 실습 - 개인실습
- 토론
4차시, 11차시
02 B2B 영업전략 분석 및 실행액션 도출
(사례를 통한 경쟁분석 실습 도구 포함)
- 개인실습
- 토론
- 그룹 워크샵
5 ~ 10차시
03 거래처 관계관리를 위한 거래유형 분석 - 그룹 워크샵
- 개인 실습
13차시
04 거래처 관계관리 액션 도출 - 개인 실습
- 토론
14차시
05 Value Selling 전략도출 - SWOT분석
- 그룹 워크샵
16차시

과정특장점

  • Sales Insight를 통한 핵심메세지 환기

    본 강의 진입 전, 현장 사례 기반 인사이트 영상을 배치하여 차시 별 핵심 메시지를 미리 환기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Sales Process 구축을 위한 직관적이고 실용적인 Tool 활용 중심 강의

    현장 영업 상황에 효과적으로 구축하기 위해 영업 관리 프로세스의 분석 강의, 전략 모델 및 방법론 CASE STUDY,
    현업 적용을 위한 전략 수립 Tool 실습 진행과 강사의 맞춤 해설 등을 특장점으로 구성했습니다.

  • Job Aid(Work Book)를 통한 현업에서의 업무효율성 극대화

    기업의 실무자의 역량이 기업 전체와 연계된 성과를 창출해내는 정도가 높기 때문에 학습자가 실습을 통해 학습된
    내용을 체득할 수 있도록 유용한 Tool과 구체적인 방법론, 현업 적용 Tip을 워크북(Work Book) 형태로 제공하여
    현업에서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 분량은 짧고 학습은 알차게

    10분 내외의 차시 구성과 영업 현장에서 하이-퍼포머가 되기 위해 얻을 수 있는 인사이트를 활용하여 구성한 컨텐츠를 바탕으로 짧은 호흡으로 집중력 있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 휴넷 만의 특별한 학습 기억 재생 서비스

    에빙하우스의 망각곡선을 근거로 개발한 휴넷의 학습 기억 재생서비스 ‘H-리마인더’를 통해 학습 종료 후 익일, 3일,
    7일, 30일 후의 간격으로 총 4회에 걸쳐 주요 학습내용을 발송하여 학습 내용을 오래 기억할 수 있습니다.

플립러닝 학습법, 정말 효과 있나요?

미국의 NTL(National Training Laboratory)의 최근 연구 결과!

학습 방식에 따라 학습 효과가 차이가 있으며 학습 목표에 따라
온라인, 오프라인 학습법의 적절한 배분을 통해 학습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STEP 1

온라인 이론학습 1개월

반복해서 수강하며 익혀야 하는 기본 이론은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

STEP 2

역량 / 스킬 사전진단

오프라인 교육의 난이도 조정을 위한 사전 진단 서비스 제공

STEP 3

오프라인 핵심특강 1일

실무에 바로 적용 할 수 있는 현장감 있는 학습내용은 오프라인 수업을 통해!

강의장소

휴넷 캠퍼스 구로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271 벽산디지털벨리 3차 지하 2층 지도보기

지하철

구로디지털단지역 3번출구 남구로역 2번출구

버스

5536, 5615, 5616 만민중앙교회 정류장에서 하차

유의사항

  • - 본 과정(집합교육)은 선착순 마감되는 과정입니다. (30명)
  • - 신청인원 초과로 인해 대기자로 등록 시 향후 일정에 대해 별도안내 드리고 있습니다.
  • - 수강신청 후 변동사항(취소, 환불)은 신청마감일 이전에 고객행복센터로 접수된 건만 가능합니다.
  • - 오프라인 참석은 수료 필수 조건 입니다.
  • - 오프라인 교육당일 취소 신청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 내일배움카드 또는 고용보험환급 결제 시 쿠폰, 지식포인트, 기프트카드 할인은 불가합니다.
  • - 내일배움카드 또는 고용보험환급 결제 시 지식포인트 적립이 되지 않습니다.
  • - 내일배움카드 결제 시 카드 한도 내에서 자동 차감 됩니다.
  • - 내일배움카드 결제 시 교재는 포함 되지 않습니다.
  • - 고용보험환급 결제 시 교육비를 납부하신 후 수료 시 환급액을 돌려드립니다.
  • - 오프라인 강의 하루 전에 안내 문자가 발송되오니 꼭 확인해주세요.
신청마감 D-00

[플립러닝] 하이퍼포머가 챙기는 영업의 디테일, 전략적 영업관리

강사명 홍종혁 소장
신청마감 D-00

강사명